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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기보고서에서는 선박시장에 대하여 이렇게 언급하고 있다.
선박시장이 회복되긴 하겠지만.., 2008년 호황기의 71%수준으로 기대된다는 전망이다.
지나친 낙관론자들은 해양규제로 인해,
치킨게임에서 살아남은 국내조선소들이 물량을 싹쓸이할 것이라는 전망도 하는데..
주장일 뿐일수도 있어 보인다.
어쨌든, 조선기자재업종중의 한 종목으로
나름 해자도 가지고 있고,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기업이 해덕파워웨이다.
시장점유율에 대해서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.
점유율에 대한 수치는 정확하게 밝히지 않고 있으나,
국내 80%, 전세계 점유율로 30%정도로 추산하고 있다.
중국업체도 생산하고 있으나, 품질문제로 선주들의 클레임이 많다는 말이 있다.
몇년전 인수한 종속기업인 세보테크에 대한 설명
주요 오일메이저에 벤더등록이 완료되었다..
헬리데크에 러브콜이 잘 들어온다고 주장..
방향타와 해양의 사업비중..
방향타의 매출비중이 절대적이지만, 해양플랜트의 비중도 꽤 높다.
최근 5개분기동안의 수주잔고추이
품목 |
수주잔고 |
||||
3Q.2017 |
2Q.2017 |
1Q.2017 |
4Q.2016 |
3Q.2016 |
|
RUDDER ASSEMBLY |
24,880 |
20,914 |
21,720 |
24,057 |
28,781 |
해양플랜트 |
7,314 |
7,728 |
7,767 |
12,506 |
17,840 |
합 계 |
32,194 |
28,642 |
29,487 |
36,563 |
46,621 |
방향타수주는 줄어들다가 3분기 다시 늘어났다.
해양플랜트수주는 2016년 3분기이후 줄어들어서 다시 회복되지 않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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